(왼쪽부터)황윤철 BNK 경남은행 은행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이 두동지구 준공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부영그룹이 시공사로 참여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 택지지구 부지 조성 및 기반시설 공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지구 개발사업은 168만㎡ 부지에 주택건설용지, 상업용지, 산업시설용지가 들어서는 대형조성공사로 시행자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다. 부영주택은 이 사업에 시공사로 참여해 2015년 12월부터 지난 5월 말까지 약 41개월간 부지조성 및 기반시설 공사를 해왔다.

두동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부산 신항만과 연계된 물류배후단지 배후에 주거복합 신도시가 탄생하는 것은 물론, 물류비 절감, 공동주택 조성, 각종 산업 및 상업시설 등의 경제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약 41개월간의 두동지구 부지조성 및 기반시설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면서 “개발이 모두 완료된 시점에는 두동지구가 글로벌 물류단지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경남 창원 진해구 두동 일원 사업현장에서 열린 진해 두동 택지지구 준공식에는 김경수 경남지사를 비롯한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부영그룹은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이세중 회장직무대행과 최양환 사장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