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사)해외건설협회와 28일 해외조달시장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의 해외 건설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무경 조달청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협약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사)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와 28일 해외조달시장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의 해외 건설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조달시장에서 검증되고 수출경쟁력을 갖춘 조달기업의 해외건설시장 진출 지원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국내 조달시장에서 활동 중인 건설분야 수출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외건설 동향정보 파악,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파견·우수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 촉진·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협력·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조달청은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동반진출을 한 건설사업자를 공공공사 입찰 시 우대하는 방안을 검토·추진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