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르노삼성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24일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을 마무리 짓고 노사 상생선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르노삼성차 2018년 임단협은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해 찬성 74.4%로 도출된 합의안을 금일 실시된 조인식에서 르노삼성자동차 도미닉 시뇨라 사장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서명함으로써 최종 마무리 됐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상생선언식은 르노삼성차의 변함없는 의지를 확인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끝까지 르노삼성자동차를 지켜봐 준 고객과 지역사회의 지지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부산공장의 경쟁력 확보 및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사 모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생선언식을 통해 르노삼성자동차 노사는 지난 1년여간 진행된 2018년 임단협 협상을 마무리하며 앞으로 노사가 협력하여 회사의 지속성장 및 고객 신뢰도 회복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한편 노사협력 후 처음으로 시장에 선보인 중형 SUV QM6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THE NEW QM6’는 출시 일주일 만에 국내 첫 LPG SUV 모델 QM6 LPe를 포함해 약 1300대의 계약이 이뤄지는 등 시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