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의료원 윤도흠 원장(왼쪽),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18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호반장학재단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축,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에 총 5억원을 지원한다.

호반장학재단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은 이날 연세대학교의료원 종합관 의료원장 회의실에서 교육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약정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세대학교의료원 윤도흠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장양수 학장,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호반장학재단 김상열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의학 기술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의학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연구하고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의학도들의 연구 활동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발전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반장학재단은 1999년에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20년간 7600여명에게 총 129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지난 2018년에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5억원을 지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