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15일 삼척장미공원에서 '2019 삼척시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함께라서 The행복한 지역복지’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홍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 등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둘이·하나 후원이벤트, 어린이팔씨름대회, 좌식배구, 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기관의 대표자 1명과 종사자 1명이 참여하는 ‘둘이·하나 후원이벤트’를 진행, 향후 후원금으로 관내 80세 이상 저소득층 노부부 2쌍을 선정해 1박2일 여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역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그림그리기 공모전 입상작 전시, 지적‧발달장애인 작품전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진 및 특화사업 전시, 시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 종류를 상세하게 홍보하는 복지기관별 특색에 맞는 체험·홍보부스를 운영된다.

또 건강, 진로, 취업, 노후준비 등을 위한 상담마당과 초청공연과 복지 기관별로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먹거리마당,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사회보장서비스사업 홍보 등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관·단체간 협력을 통해 더 행복한 복지 삼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