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전복 할인 판매를 한다. [사진=롯데마트]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롯데마트가 이른 더위에 7월 12일(음력 6월 10일) 초복보다 한 달 빨리 전복 소비촉진 행사를 해양수산부와 함게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출하량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 양식 농가를 돕기 위해 13일부터 일주일간 전복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른 더위에 일찌감치 보양식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부쩍 날시가 더워진 지난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롯데마트 보양식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전복 6.5%, 민어 6.2%, 백숙용 닭 15.7%, 수박 12.9% 등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전복 소비 촉진 기간에 전남 완도 전복 15만 마리 10톤을 준비하고 13~19일 일주일 간 전점에서 국산 냉장 활 전복 1마리를 중간(50g내외) 2000원, 큰것(70g내외) 3000원에 판매한다.

이동웅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는 “이른 더위에 지난해처럼 전복 생산량 증가로 가격이 하락해 전복 양식 농가가 어려움을 겪는 일이 올해도 재현되는 점을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전복을 제안하기 위해 일찍부터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며 “윈-윈이 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