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전경사진 [사진=인천공항공사]

[이뉴스투데이 황진영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인천 지역의 17개 사회복지단체를 대상으로 “제1회 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의 보편적 사회복지 공모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공사는 “인천공항과 사람을 잇다”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이 아동‧여성‧가족‧장애인‧어르신‧다문화 등 분야별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원 분야는 사회공헌사업, 시설 및 설비지원 2개 분야로, 이 중 사회공헌사업 분야에서는 6개 사회복지기관이 최종 선정되어 노년층,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장애인, 취약계층의 자립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시설 및 설비지원 분야의 접수기간은 14일까지로, 이용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노후된 사회복지시설의 개보수 비용 등을 공사에서 최고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인천지역의 사회복지사업 및 사회복지활동을 행하는 법인, 기관, 단체 시설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 최민아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지역사회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상생발전과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