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U]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CU(씨유)는 7일 ‘바로 먹는 곤약 물냉면’, ‘바로 먹는 곤약 비빔냉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3200원이다.

곤약은 일반적으로 수분 97%와 글루코만난 식이섬유 3%로 구성된 저칼로리 식품이다. 물을 흡수하면 약 30~50배 팽창해 포만감이 높다.

이번에 출시한 바로 먹는 곤약냉면 2종은 한 패키지 안에 면, 냉면육수, 초절임 무 또는 비빔양념, 면이 완전히 조리된 상태로 포장돼 있다. 한 그릇에 90칼로리로 부담이 없다.

지난해 CU 곤약 관련 상품은 20여 가지로 전년 대비 무려 50% 이상 확대됐다. 상품 수가 늘어나면서 매출도 함께 증가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58.9% 급신장했다. 올해 매출도 전년 동기(1~5월) 대비 26.1% 신장하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김유경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MD는 “여름철 별미인 냉면을 고객들이 보다 건강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곤약면을 활용해 출시하게 됐다”며 “단순한 저칼로리 식품보다 건강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데 맞춰 관련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