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준 정선군수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정선군 양육비 등 지원시책운영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강원 정선군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인구증가에 기여하기 위해 7월부터 출생아 1인당 연간 양육비 지원액을 120만원으로 확대한다.

군은 22일 양육비 등 지원시책운영위원회를 열고 ‘정선군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했다.

위원회는 출생아 양육비 지원 금액을 연간 100만원에서 120만원으로 늘리기로 결정했다.

지급방법도 분기별 25만원씩에서 매월 25일 10만원씩 나눠 지급하기로 변경했다.

전입세대는 전입 1년 후 셋째 아이 이상 자녀와 지역 주민이 셋째 아이 이상 자녀를 입양한 경우에도 양육비를 받을 수 있다.

양육비 지원 금액은 첫째‧둘째‧셋째 출생 시 연간 120만원이며, 지급 기간은 첫째·둘째 1년간, 셋째 이상은 12년간이다.

현재 지원대상은 첫째 86명, 둘째 45명, 셋째 이상 337명 등 총 468명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마음 놓고 출산하고 육아하기 편안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맞춤형 복지실현과 다양한 지원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