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8K TV.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글로벌 TV시장에서 91만2000대를 판매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22일 시장조사기관 IHS마켓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1분기 TV시장 점유율은 29.4%(금액 기준)로 전년 동기 28.6% 대비 0.8%p 늘었다.

올해 1분기 전세계 QLED TV 판매량은 91만2000대로 지난해 1분기의 36만7000대에서 약 2.5배 성장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전체 QLED TV 중 89만6000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 33만7000대 대비 3배가 늘었다.

반면 OLED TV는 올해 1분기 판매량이 61만1000대였다. 지난해 1분기에는 47만대가 판매됐다.

QLED TV는 올해 8K 제품 본격 판매, 라인업 확대를 통해 금액 기준으로도 OLED TV를 크게 앞섰다는게 삼성전자 설명이다. 올해 1분기 QLED TV는 18억7000만달러가 판매됐으며, OLED TV는 13억6500만 달러였다.

1분기 전체 TV시장은 수량 기준 약 52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금액 기준으로는 시장 가격 하락으로 약 250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제품별로는 70인치 이상 시장 비중이 5.1%에서 7.6%, 60인치대는 14.8%에서 19.1%로 대폭 성장해 대형 TV의 판매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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