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산업인력공단]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정기기사 2회 실기시험 원수 접수를 시작했다.

20일 산업인력공단은 2019년 정기 기사 2회 실기 시험을 비롯 수시 기사 2회, 수시 기능사 2회, 수시 기능장 2회, 원서 접수를 오늘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실기시험은 시험종목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분산해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6월 21일이다. 실기시험 원서접수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불가하며 회별마다 시행종목이 다르다. 

또 제9회 산업보건지도사, 산업안전지도사 2.3차 동시 시험과, 제5회 손해평가사 1차 시험 원서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가맹거래사 시험과 8회 소방안전교육사 1,2차 동시시험은 오는 29일까지 원서접수를 하면된다.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자격증·시험정보 전문포털사이트로 시험일정, 원서접수, 합격자발표조회, 자격정보, 자격증발급신청, 자격취득자정보 등을 제공한다.  

큐넷 자격 시험 원서 접수 관련 각종 문의는 큐넷 홈페이지, 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 자격시험1팀, HRD 고객센터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