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 2기 발대식 진행
상태바
신세계푸드,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 2기 발대식 진행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9.04.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세계푸드]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신세계푸드는 조리사를 꿈꾸는 소외계층 청소년 꿈을 돕는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은 조리사 또는 제빵사를 꿈꾸는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관련 자격증의 취득을 지원해주는 연 단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3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1기 고등학생 20명에게 자격증 취득 비용 전액을 지원했다.

아울러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 셰프들이 직접 청소년 멘토가 돼 매월 조리지도, 맛집 탐방, 공장견학 등을 함께 진행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졸업생 가운데 취업 희망자는 현재 신세계푸드 외식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지난 2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열린 키다리 아저씨 2기 발대식은 향후 1년간 자격증 취득을 도와 줄 임직원과 소외계층 고등학생 등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대식은 멘토, 멘티가 모여 친근감을 형성하는 레크레이션을 비롯해 1기 프로그램 동영상 시청, 포부 발표, 조리복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외식 사업장을 방문해 매장 운영에 대한 설명과 메뉴를 시식하며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진규 신세계푸드 CSR팀장은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은 외식, 베이커리 사업을 하는 신세계푸드의 특성과 노하우를 적용한 핵심 사회공헌활동”이라며 “물고기를 주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육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