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이 행복도시 내, 아트빌리지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4일 행복청은 정례브리핑을 통해, 고운동(1-1생활권) 진경산수마을 단독주택용지 일부를 대상지로 선정하고, 미래 확장 가능성과 예술인들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을 고려해 추진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행복청은 사업 초기에는 경제적인 부담이 적은 임대주택(창작공간 포함)의 공급으로 신진‧청년 예술인들을 적극 유치해 마을을 형성하고, 단계적으로는 판매‧업무‧교육 등 산업 육성에 기여하는 예술인 마을을 조성해 나가기 위해, 정부혁신의 일환인 특화계획 수립 과정에서부터 시민과 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수렴하는 '아트빌리지 자문‧지원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세종시와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아트빌리지의 조성 및 진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계시설 및 운영‧관리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김연희 도시공간건축과장은 “이번 아트빌리지를 통해 비교적 취약했던 행복도시의 문화예술 기능을 보완하고자 한다.”면서, “시민과 예술인의 교류가 일어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찾을 수 있는 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예술인 등 관련 단체와 의견을 조율해 특화계획 수립 과정을 진행할 전문위원(MA)을 선정하고, 연내 특화계획을 추진해 토지임대부 사회주택 민간임대사업자 공모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