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넥슨코리아후원으로 가정의달 5월의 취지에 맞게 엑스포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엑스포 최종일인 다음 달 11일 온 가족이 힘께 하는 제1회 e-스포츠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온 가족 게임 체험 및 카트라이더 토너먼트 경연대회인 ‘카트라이더와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은 사전 신청 부문과 현장 참가자 부문으로 운영되며, 사전신청 부문은 청소년, 가족(부모-자녀), 일반인으로 두 명이 짝을 이루어 경기가 진행된다.

현장 참가자 부문은 개인전으로 이뤄지며, 신청 현황에 따라 세부 진행방식은 변경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굿 게이머 페스티벌-건강한 게임생활 만들기’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이용 및 게임 관련 인식 개선과 건강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다.

주요 내용은 △굿 게이머 스쿨 △다함께 게임문화 TALK! △게임 톡소다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게임물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팝업창 및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소정의 경품과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세부 내용은 공동 주최기관인 게임물관리위원회 교육사업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