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가운데)은 18일 보령시, 아주자동차대학과 건설기계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두산인프라코어>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건설기계 분야 우수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8일 충남 보령 아주자동차대학에서 보령시, 아주자동차대학과 함께 ‘건설기계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지원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관·학 협력으로 보령 지역의 건설기계 분야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산인프라코어는 교육용 건설기계와 분해조립 실습을 위한 엔진 및 유압 펌프, 실린더 등의 부품을 기증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보령시는 취업 지원을 위한 장학금 지원, 아주자동차대학은 기증 장비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보령의 건설기계 인재를 키우는데 힘을 보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보령에 건설기계 성능 및 내구성 검증을 위한 ‘성능시험장’을 올해 안에 준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