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성 방통위원장, 5G 서비스 현장방문해 서비스 제공 현황과 애로사항 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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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성 방통위원장, 5G 서비스 현장방문해 서비스 제공 현황과 애로사항 청취
강남 LG유플러스 일상로 5G길 방문
“커버리지, 속도, 콘텐츠 등 완성도 빠르게 높여야”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04.17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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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성 위원장이 5G 스마트폰을 체험해보고 있다.<사진=방송통신위원회>

[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7일 오후 서울 강남역 부근 LG유플러스가 마련한 5G 체험관 ‘일상로 5G길’을 방문했다.

이효성 위원장은 서비스 체험 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5G 서비스 제공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5G 커버리지, 속도, 콘텐츠 등 완성도를 빠르게 높여주기를 요청했다.

이어 통신사를 비롯해 이동통신유통협회, 집단상권연합회, 판매점협회 대표들과 5G 서비스 활성화·단말기유통 건전화 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위원장은 “5G 서비스 초기에는 소모적 마케팅보다 이동통신 업계가 상생해 5G 커버리지 완성, 콘텐츠 개발 등 품질경쟁을 해 달라”며 ”단말기 판매 접점에서 이용자에게 고지사항을 철저히 안내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자 선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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