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자동차 전문 브랜드 ‘H-SOLUTION’ 론칭…전기차 시장에 출사표 던져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산업 조선·해운·철강
현대제철, 자동차 전문 브랜드 ‘H-SOLUTION’ 론칭…전기차 시장에 출사표 던져자체 기술 브랜드 통한 자동차 소재 전문 기업 차별화 추구
현대제철 관계자가 ‘2019상하이모터쇼’에서 ‘H-SOLUTION’과 고장력강·핫스탬핑 등 자동차용 소재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제철이 자동차 전문 브랜드 ‘H-SOLUTION’을 공식 출시하고 미래지향적 콘셉트카 ‘H-SOLUTION EV’를 공개했다.

현대제철은 16일 중국 상하이 국가회전중심(NECC)에서 열린 2019 상하이모터쇼에서 H-SOLUTION과 자체 설계 콘셉트카인 H-SOLUTION EV를 최초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H-SOLUTION은 자동차용 소재 단위에서부터 성능과 원가 그리고 품질까지 향상하는 모든 서비스를 나타내는 브랜드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초고강도 경량차체를 실현하겠다는 현대제철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제철은 이번 H-SOLUTION 브랜드 출시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들에 고품질 자동차 소재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는 기술력과 서비스를 각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현대제철은 이날 공개한 콘셉트카 H-SOLUTION EV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H-SOLUTION EV는 흰수염고래의 강인함과 심플함의 이미지를 실현한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 항력 계수 0.29의 유체 흐름 최적화를 구현했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위상 최적화 기법을 적용해 주요 차량 충돌 법규에 만족하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특히, 소재가 눈에 띈다. 차체 골격은 1.8GPa 핫스탬핑과 1.5GPa 냉연 등 초고장력강판을 적용해 고강도 경량차체와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으며, 외판은 490MPa 고강도 강판, 알루미늄과 CFRP 등 다양한 경량소재를 사용해 동급 EV 차체 대비 9% 경량화를 달성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H-SOLUTION 출시로 자동차 소재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H-SOLUTION EV가 미래 자동차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woong@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