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의성군, 2018년 도정역점시책평가 ‘최우수’ 수상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의성군이 지난 16일 2018년 도정역점시책추진 종합평가에서 1위인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표창 패와 함께 2억 원의 상 사업비와 7백만 원의 포상금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8년째 최우수상을 수상해 그 의미가 더 크다.  

군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2010년부터 최우수상 8회, 우수상 1회 수상으로 상 사업비 총 19억 5천만 원을 확보하는 등 매년 최고의 성적을 거둬 전국 어느 지자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8년 도에 추진한 일자리창출 및 투자유치 등 5개 분야 23개 지표의 경북도 역점시책추진과, 사회복지·지역개발 등 5개 분야 120 개지표의 정부합동평가를 합한 결과로 특히 ‘지역개발 정책추진’과 ‘일자리창출 사업’ 분야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한, 정부합동 평가결과에서는 일반행정 분야와 지역발전 정책분야서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 도내 ‘최우수’인 1위로 선정됐다.  

도정역점시책 시군종합평가는 정부합동평가와 도정역점시책을 기준으로 특정한 업무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각 지자체에서 수행하고 있는 행정전반에 대한 시책이 총 망라된 종합평가이기에 수상의 의미가 더욱 각별하다. 

의성군은 이번 도정역점시책평가 최우수 이외에도 지난해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대통령상’ 수상과 귀농·귀촌정책 전국 3위 등 여러 분야의 시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9백여 공직자 여러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기에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 며, "앞으로 민선 7기 동안에도 역점 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사업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 군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상현 기자  timenews1@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