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집 안양대 제 10대 총장 <사진=안양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안양대학교가 지난 12일 제 10대 총장에 장병집 前 한국교통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학교법인 우일학원은 지난 11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장병집 박사를 차기 총장에 선임했으며, 12일 임명장을 수여했다. 장 총장의 임기는 3년이다.

안양대 관계자는 “30여 년 이상 다양한 교육과 행정의 경력을 가진 장 신임총장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과 창의적인 대학교육을 이끌어갈 것은 물론이고, 탁월한 추진력과 소통능력을 겸비해 학교의 내실을 다지는 가운데 대학의 혁신적 발전을 이뤄낼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장 총장은 청주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한국교통대학교(前 충주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장 ▲산학협력단장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전문경영인협회 부회장 ▲미래기획위원회 교육선진화 자문위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이사 ▲충북 스페셜올림픽위원회 회장 ▲한국교통대학교 총장 ▲국제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2013년에는 대한민국 청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장 총장의 취임식은 4월 중 안양대학교 일우중앙도서관 아름다운 리더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