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서울 중구 을지로와 명동 일대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KEB하나은행이 인근 사옥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13일부터 서울 중구 소재 을지로본점 및 명동사옥 주차장을 시민 및 소상공인에게 개방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일 주차장 무료 이용’ 서비스를 실사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일 주차장 무료 이용’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고민하고 실천하는 하나금융그룹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독립유공자 등을 선정해 무료로 이용해주기로 결정했다.

하나은행은 선정된 그룹에게 문자 메시지를 미리 발송했고 ‘무료이용 문자메시지’를 제시한 손님은 4시간동안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하나멤버스 고객도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쿠폰을 받으면 2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 중구 다동 및 명동은 대표적인 관광지이지만 주차할 장소가 많지 않아 휴일에도 많은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주차장 무료 이용으로 시민 및 소상공인들의 편의와 명동 및 다동, 무교동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 총무부 관계자는 “이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일 주차장 무료 이용’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은 휴일 차량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손님에게 더 많은 주차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에 기반한 ‘함께 성장하는 금융’ 실현을 위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는 지역 건물 주차장을 개방하는 활동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