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한강여의도2호점 <사진=BGF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CU(씨유)는 ‘독립유공자유가족 복지사업조합’과 함께 한강여의도 편의점 1·2호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12일 가진 오픈식에는 독립유공자 후손과 박원순 서울시장, 차창규 독립유공자유가족 복지사업조합 이사장, BGF리테일 김완우 상무 등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강여의도 1·2호점은 서울시가 독립유공자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한강공원 매점 11곳 중 2곳 운영권을 수의계약 방식으로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허가했다. ‘독립유공자유가족 복지사업조합’은 CU와 가맹계약을 체결했다. 운영에서 얻어지는 수익금 전액은 독립유공자가족 복지비로 활용된다.

또한 독립유공자가족이 운영하는 편의점이라는 상징성을 살려 각 매장에는 독립유공자를 기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대한민국 임시 정부 국무 위원을 지낸 김붕준과 아내 노영재가 만들어 중국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의정원에 걸어두었던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태극기’, 광복 후 환국을 앞두고 임시정부 청사에서 찍은 임시정부 요인 대형 사진으로 구성한 포토존을 마련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애국지사의 숭고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독립유공자가족들이 어려움 없이 매장 운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