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문재인 정부 D+α
문재인 정부 D+693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 토성면사무소 대책본부 방문 및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방문. <사진= 청와대>

 

◇ 청와대, NSC 개최…대규모 산불 진화 적극 지원키로

청와대는 5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강원도 일대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 진화 작업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상임위원들은 강원 지역의 산불 상황과 관련하여, 조속한 산불 진화 및 피해확산 방지를 위한 국가 차원의 총력 대응조치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상임위원들은 오는 11일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청와대는 “상임위원들은 북미대화 재개 견인 등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지속적으로 진전해 나가기 위한 우리의 역할과 기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상임위원들은 이번 한미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재확인하고, 북미 대화가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안중열 기자  jyahn7@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