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NH농협은행이 비씨카드의 ‘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페이북은 2017년 출시된 비씨카드사의 디지털 결제플랫폼으로 비씨카드를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QR·NFC 방식)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농협은행 고객은 이번 제휴로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페이북에 등록해 비씨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5월 말 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5월 22일까지 페이북에 농협계좌를 등록하고 이벤트 응모 후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총 3022명을 추첨해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2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20명) △스타벅스 쿠폰(3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0.5%를 등록계좌로 실시간 입금해주는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은행의 계좌기반 모바일직불결제와 카드사의 가맹점 망을 연계한 제휴모델로 농협고객은 카드발급 없이도 비씨카드의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비씨카드는 상반기 내 페이북에 등록한 농협계좌에 QR결제 등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도 적용 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