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18일까지 메이커 문화 확산사업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메이커 운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는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발굴‧지원하는 것으로, 올해 메이커 창작활동을 비롯해 메이커 동아리, 복합 프로젝트, 해외 메이커 페어 참가, 메이커 행사, 찾아가는 메이커 교육 등 6개 분야 349개 과제를 선정해 총 4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혁신 제품을 제작하는 메이커 창작활동과제 130개를 선정해 과제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청소년‧성인 대상 160개 메이커 동아리를 발굴해 동아리 당 350만원의 활동비용을 제공한다.

또 지역 메이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메이커 활동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대규모 복합 프로젝트 7개 과제와 민간의 다양한 메이커 문화행사 20여개를 발굴, 지원한다.

특히 이동형 트레일러 등에 만들기 장비를 설치해 농산어촌, 특수학교 등을 찾아가 메이커 교육과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이동형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기관을 지난해 6개에서 올해 10개로 확대해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