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내 손으로 직접 장 담그자” 기업고객·임직원 가족 초청 농촌 체험행사 가져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금융 은행
NH농협은행 “내 손으로 직접 장 담그자” 기업고객·임직원 가족 초청 농촌 체험행사 가져
유윤대 NH농협은행 부행장(첫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기업고객 임직원 가족들이 장 담그기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NH농협은행은 15일 기업고객 임직원 가족 80여명을 초청해 경기 양평군 지평농협 전통장류센터에서 ‘농심(農心) 가득 장 (醬)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본 체험행사는 도시민이 농촌을 체험해 농심을 이해하고 도시와 농촌 간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농협은행에서 특화행사로서 마련됐다. 특히 2014년부터 기업고객을 초청해 장 담그기 체험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주요 행사로 양평에서 자란 국내산 메주콩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장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했다. 직접 만든 장은 12월 배송받기로 해 참여 만족도를 높였다.

체험에 참여한 최정자(60)씨는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드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체험을 시작으로 농촌에 더 관심을 갖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이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윤대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농촌을 접할 기회가 적은 고객분들과 함께 농심을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  mandu@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