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 김혜숙 이화여대 총장, 서길수 영남대 총장, 정윤모 기보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가지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제2벤처붐’ 확산을 위해 교수·연구원 등 우수 기술 인력 창업을 지원하는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TECH밸리)’ 파트너를 확대·제도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기보는 15일 여의도 63스퀘어에서 이화여대·숙명여대·영남대와 ‘대학 기술 사업화 지원 플랫폼(U-TECH밸리)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 내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해 상호 간 적극 협력하고자 진행된 본 협약은 서울대를 비롯한 포항공대, 한국과학기술원 등 60개로 대상이 넓혀지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윤모 기보 이사장을 비롯 김혜숙 이화여대 총장,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 서길수 영남대 총장 등 대학 산학협력단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각 대학은 대학 내 우수 기술창업 기업을 기보에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천을 받은 기보는 창업기업에 창업교육·보증·투자·기술이전·인증·컨설팅 등 창업부터 엑시트까지 전 주기에 걸쳐 토털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앞으로 첨단기술 수준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기술금융을 제공함으로써 혁신기술을 가진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TECH밸리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ECH밸리는 기보의 대표적인 혁신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연구·논문 속 머물던 우수기술을 산업현장으로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보증·투자 등 최대 30억원 기술금융 제공은 물론 IPO 지원까지 파격적인 지원 내용을 담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이 운영하는 U-TECH밸리 기본 개요. <제공=기술보증기금>

 ​​​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