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메이트와 서울시립대학교 스마터창작터가 함께 공동 주관하는 '스타트업 팀빌딩 네트워킹 행사'가 열린다. <사진=비긴메이트>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와 서울시립대학교 스마터창작터가 함께 공동 주관하는 '스타트업 팀빌딩 네트워킹 행사'가 오는 24일 서울 성수동 월서울에서 열린다.

비긴메이트와 서울시립대학교 스마트창작터는 지식서비스 관련 사업을 운영 중 구인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팀빌딩 실무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지식서비스 스타트업 네트워킹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스타트업에 대한 인지도는 확산은 됐지만, 여전히 많은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들이 팀원 모집, 구인난, 즉 팀빌딩 문제로 인해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행사 참가는 전국 스마트창작터 2016~2018 수혜기업과 더불어, 일반 스타트업들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네트워킹 행사때 스타트업 합류 희망자들 및 협업 희망 파트너들과 네트워킹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 팀빌딩 성공을 위한 전략과, 투자자가 보는 팀빌딩의 중요성, 스타트업 팀빌딩 성공사례 등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달하는 세미나 세션, 팀빌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피칭 세션, 팀빌딩 네트워킹 세션이 이어진다.

정윤섭 비긴메이트 대표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민간 중심 기반으로 해결해야 한다"며 "스타트업들이 도전함에 있어 어려워하는 부분을 도와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함께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