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새마을운동중앙회, 신재생에너지 확산 MOU 체결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산업 에너지·정유·화학
에너지공단-새마을운동중앙회, 신재생에너지 확산 MOU 체결
19일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 대강당에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좌측)과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이 전국 농촌지역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에너지공단>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은 19일 오후 3시 30분 새마을운동중앙회 연수원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농작물 경작이 가능한 영농형태양광 발전사업의 보급확대, 농업인의 태양광 발전사업 참여 확대,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노후 에너지설비 개선지원, 해외 개도국 대상 에너지 교육연수 지원 등을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전국 읍·면·동 등에 약 3742개의 지부를 갖추고 약 2만여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기관으로, 금번 협업을 통해 농촌지역 주민들이 영농형태양광사업 및 농촌태양광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독려하고 지역주민의 수용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 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운영하는 건물 노후한 에너지설비 개선을 지원하고, 개도국을 대상으로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추진하는 노하우 전수교육에 에너지 관련 교육 연수를 공동으로 협업하는 등 정부의 에너지정책을 홍보하는 기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재생에너지3020 이행계획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새마을운동중앙회와 같은 유관기관과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영농형태양광과 농촌태양광사업에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높이고 농업인의 농외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준상 기자  yoojoonsang@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