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씨엔씨>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에이블씨엔시는 지난 4분기 연결기준 매출 1040억원, 영업이익 6억8000만원, 당기 순손실 6억8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9일 공시했다.

매출은 2017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8%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이는 지난해 인수한 미팩토리와 올해 인수한 제아H&B, 지엠홀딩스 등의 매출은 포함되지 않은 수치다.

이로써 지난 한해 동안 저희 에이블씨엔씨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3455억원, 영업손실 190억원, 당기순손실 11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7.4% 감소한 수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적자전환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4분기 매출이 2017년 동기 대비 증가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내수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미샤의 ‘글로우 라인’ 등 신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중국 광군제에서 64억원으로 2017년 대비 두 배 성과를 거두는 등 해외시장 성과도 4분기에 개선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반등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달 출시한 보랏빛 압축 크림의 매출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지난 6일 출시한 신제품 ‘데어 루즈’는 일주일 만에 3만 개가 팔리는 등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며 "미팩토리, 제아H&B, 지엠홀딩스 등 새롭게 합류한 회사와 브랜드의 성과가 더해지면 올해는 크게 개선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도 지속적으로 매출 확대와 이익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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