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빈승무원들이 단체로 스튜디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에어부산>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에어부산이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저비용항공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번 조사에서 12개 항목 중 대다수 항목에서 타 LCC 대비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에어부산은 고객 만족, 사회 공헌, 기업신뢰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2004년부터 16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이 조사는 경영진의 경영능력·복리후생·근무환경·사회공헌 등 종합적으로 기업을 평가하여 기업 경쟁력 지표로서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16~’17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도 국내항공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각종 대외 평가 기관에서도 LCC 중 유일하게 10회 이상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러한 좋은 평가는 에어부산이 항공 이용객의 편의성 확보,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고객만족 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