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은 최근 2019 청소년차밍스쿨 ‘LOVE Yourself’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근 색조화장을 하는 청소년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르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2019 청소년차밍스쿨‘LOVE Yourself’(이하 청소년차밍스쿨) 프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화장품의 사용법을 비롯해 호감 가는 화법 및 바른 자세를 갖는 습관을 안내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사회성을 높이고 대인관계에서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1일차에서는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자신의 기질 및 장단점 찾기, 2일차는 바른 자세와 호감 가는 화법을 통한 워너비 이미지메이킹, 3일차에는 청소년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는 메이크업, 4일차에는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화장품 3종 세트 만들기 순서로 진행됐다.

박민재 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화장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하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삶에 주체가 되어 미래의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