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월 13일 2019년도 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시기에 맞춰 공립 단설 및 사립유치원 간사 27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치원운영위원회는 2013년부터 전면 의무화되면서 학부모 및 교사가 유치원 운영에 민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정기구로, 이번 연수는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이해 및 지도점검 사례를 중심으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여 유치원운영위원회가 민주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구성될 수 있도록 강조하였고, 유아교육법 및 조례에 근거하여 유치원운영위원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도성훈 교육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이라는 주제로 꿈을 실현하는 혁신미래교육, 신뢰받는 안심교육, 자치와 협력의 소통교육, 모두를 책임지는 교육복지 등 정책들이 교육현장에서 뿌리를 내리고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며 만들어갈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유치원운영위원회는 학부모, 교원이 유치원 운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민주적 교육공동체인 만큼, 교육 협치의 틀을 더욱 공고히 하여 금년에도 원활한 구성과 운영으로 학부모의 참여와 소통이 있는 유치원운영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는 직무연수뿐만 아니라 학년도말 바쁜 업무로 지친 교직원들에게 문화공연(오페라공연)을 편성하여 마음의 휴식을 얻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되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