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오산시 곽상욱 시장, ‘시 승격 30주년’ 해 맞아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정설명회 진행
<사진설명=오산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0일에서 21일 2일간 곽상욱 오산시장이 ‘시 승격 30주년’의 해를 맞아 6개동을 순회하며 2019년도 시정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들과의 대화로 소통하는 시정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에서 곽 시장은‘서른 청년의 꿈-백년도시를 향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으로, 시 승격 30주년의 역사적 의의와 시정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 오산시 발전을 위한 향후 계획을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백년시민대학으로 대표되는 평생교육사업,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을 비롯한 미래준비교육, 운암뜰 개발사업, 독산성 문화유산 조성, 한류·관광을 이끌 내삼미동 공유지 개발 등 오산의 핵심 사업 등이 프리젠테이션 자료와 함께 상세히 설명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시민들로부터 건의 사항을 접수하고 배석한 부서장이 바로 답변을 하는 등 즉각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민의를 수렴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자치분권이 화두로 떠오른 이 시대, 오산시가 독자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최우선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시정설명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배윤 기자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