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삼척시, 장미축제·여름해변축제 총감독 위촉
13일 삼척시청 시장실에서 김양호 시장이 축제 전문가인 한길우씨를 삼척장미축제와 여름해변축제 총감독으로 위촉했다.<사진제공=삼척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삼척시가 지역의 대표축제인 삼척장미축제와 여름해변축제를 한층 품격 있고 체계적인 축제로 만들고자 역량있는 민간축제전문가를 총감독으로 위촉해 축제의 완성도를 높인다.

시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축제전문가인 한길우씨를 총감독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길우 총감독은 ‘신촌물총축제’, ‘한강이불영화제’, ‘빗물축제’, ‘신촌맥주축제’ 등의 감독을 맡았으며 각종 축제·행사의 자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축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축제학교 설립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행사와 축제기획, 연출자로 활동해 전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공연·축제 기획 전문가다.

한 총감독은 올해 5월 개최되는 ‘2019 삼척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삼척 장미축제와 여름해변축제에 대한 기본계획수립부터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세부 프로그램 연출까지 축제 전반을 총괄하고 축제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행정기관 주도의 축제에서 벗어나 민간전문가에게 축제운영의 권한과 책임을 부여해 삼척만의 색깔로 개성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효율적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축제성과를 분석하여 다른 축제에도 총감독제 도입여부를 검토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축제를 통한 전문 청년인력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경인 기자  eo4105@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