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1 '아침마당'>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가수 장미화 나이가 화제다.

장미화는 8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해 '늙긴 늙었구나'라고 느꼈던 순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1946년생으로 올해 74세인 장미화는 "나이가 들수록 너무 건망증이 심해서 걱정돼 병원을 찾은 적이 있다"며 "의사가 '건망증이 심한 거지 치매는 아니다'라고 하더라. 치매는 아예 자기 이름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른다더라"고 말했다.

또 "50년 전 팝 악보를 구하려면 미국에 직접 가거나 부탁해야 한다. 그래서 악보들을 귀하게 잘 놔둔다"며 "갑자기 악보가 필요해 이틀 내내 집을 뒤졌는데 막상 악보가 TV 밑 서랍에서 나오더라. 그 귀한 것을 왜 거기다 뒀는지 기억이 안 났다"고 말했다.

장미화는 "노래를 50년을 불렀는데 가사는 안 잊어버리는 게 신기할 뿐"이라며 "이렇게 깜빡거리는 게 나이는 못 속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나는 40~50대에 펄펄 날아 다녔다. 이젠 나이가 들었다고 느낀다”며 “계단을 올라갈 때 마음은 막 뛰고 있는데 몸이 안 따라준다. 엄마들이 왜 옆에 난간을 잡고 계단을 오르내리는지 이해가 간다”고 말했다.

장미화는 1965년 KBS 가수 발굴 노래자랑 톱 싱어 선발대회로 데뷔했다. 같은 해 1집 앨범 ‘그 누가 뭐래도’를 발표했다. 히트곡으로는 △안녕하세요 △애상 △어떻게 말할까 △내 마음은 풍선 △봄이오면 등이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