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반야트리 서울>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식음료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패키지 마련에 분주하다. 사랑 느낌 물씬 풍기는 케이크부터 한정판 머핀, 하트 모양 초콜릿 등 연인과 기억에 남을 로맨틱한 분위기 제공에 나서고 있다.

SPC그룹 파스쿠찌는 케이크, 선물용 상품 등을 선보였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출시한 케이크 2종은 딸기 콤포트가 들어간 시트 위에 딸기 초코 슈를 올리고 하트 초콜릿으로 데코 한 ‘러브 슈 케이크’(2만2000원), 딸기 퓌레와 콤포트에 핑거 쿠키와 마스카포네 치즈무스가 어우러져 상큼하고 부드러운 ‘떠먹는 하트 티라미수’(1만6000원)등 이다.

파스쿠찌는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밸런타인데이 시즌 스트로우 프리 텀블러도 출시해 ‘친환경 소비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선다. 이번에 출시한 텀블러는 파스쿠찌 스테디셀러 상품인 콕시클 텀블러에 사랑스러운 모양의 그림을 담았으며, 색상은 베이비핑크와 퍼플 2종이다. 용량은 색깔 별로 각각 9온즈, 16온즈가 있으며 3중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져 보온보냉이 탁월하다.

오리온은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를 ‘해피하트 컬렉션’으로 한정 출시했다.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해피하트 컬렉션은 하트 모양을 모티브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유명 팝 아티스트 찰스장과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이다.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 작품을 패키지에 적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컬렉션은 진한 맛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마켓오 초콜릿과 투유로 구성했다. 미니 사이즈로 낱개 포장돼 여럿이 나눠먹기 좋다. 투유 포장지에는 위트 있는 그림과 함께  ‘I LOVE YOU’, ‘FOR YOU, ‘I LIKE YOU’, ‘ONLY YOU’ 등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마켓오 초콜릿은 100% 카카오버터, 프랑스산 전지분유 등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오리지널, 밀크, 콜드브루 티라미수, 딸기타르트 4종으로 구성됐다. 1987년 출시 당시 일명 ‘장국영 초콜릿’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투유를 미니 사이즈로 리뉴얼하면서 밀크, 다크, 크런치 3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사진=각사>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은 ‘당신과 나’를 주제로 시즌 제품 3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밸런타인 제품은 딸기와 민트 초콜릿 두 가지 재료를 활용해 색상과 맛이 대비되는 케이크와 마카롱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비 마이 스트로베리’ 와 ‘비 마이 민트’다. ‘비 마이 스트로베리’는 딸기 생크림과 딸기 과육을 듬뿍 넣고 겉면을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으로 마무리해 상큼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비 마이 민트’는 초코 생크림과 민트 생크림을 층층이 바르고 초코크런치를 넣어 씹는 식감을 더했다.

모찌 조각을 크림에 넣어 쫀득한 맛을 선사하는 ‘딸기모찌에끌레어마카롱’, ‘민트초코모찌에끌리어마카롱’ 과 팝핑 사탕을 크림 속에 숨겨 입에서 팡팡 터지는 하트모양의 ‘슈팅하트마카롱’ 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4000원~1만원대 가격 수입 초콜릿 세트는 부담 없는 선물로 좋다.

밸런타인데이 제품 출시를 기념해 SNS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에 데이트하고 싶은 사람을 태그 후 사랑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으로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을 총 10커플에 제공한다.

<사진=각사>

신세계푸드도 베이커리 브랜드 ‘더 메나쥬리’, ‘베키아에누보’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연인들을 위한 케이크 13종을 출시했다.

더 메나쥬리 대표 제품으로는 레드벨벳 시트에 크림치즈가 샌드된 감미로운 맛 ‘사랑의 레드벨벳’(3만9000원), 하얀 드레스 모양 생크림 케이크에 딸기를 넣어 만든 ‘프로포즈 생크림’(3만9000원), 사랑에 빠진 토끼를 귀여운 캐릭터로 형상화한 ‘사랑해요 미니버니’(7500원) 등 케이크 9종이다.

베키아에누보에서는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아몬드 시트 위에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무화과와 서양배를 듬뿍 올린 ‘무화과 양배’(4만3000원), 진한 뉴욕스타일 미니 치즈 케이크에 제철 딸기를 듬뿍 올린 ‘스트로베리 미니 치즈’(1만9000원) 등 케이크 4종을 선보였다. 달콤한 맛에 건강에도 좋은 무화과, 서양배, 딸기 등 다양한 과일로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베키아에누보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4일까지 주요 신세계백화점에 위치한 베키아에누보 매장에서 밸런타인데이 홀 사이즈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1잔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초콜릿 풍미를 강조한 ‘러브 카페 모카’와 ‘러브 화이트 초콜릿’ 등 신규 음료 2종을 내놨다.

‘러브 카페 모카’는 초콜릿 휘핑과 초콜릿 드리즐을 더해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러브 화이트 초콜릿’은 달콤한 딸기 드리즐이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과 어울리면서 커피가 들어있다.

하트 모양 초콜릿 토핑을 더한 장식과 함께 밸런타인 데이 음료를 구매하면 제공하는 밸런타인 우드 스틱을 통해 음료를 마시면서 한층 더 밸런타인 데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밸런타이 데이 전용 초콜릿을 비롯해 머그와 텀블러 등 다양한 MD 23종도 함께 선보인다. ‘하트 베어리스타 초콜릿’은 책 모양 틴 케이스 안에 하트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모양을 한 다크, 밀크, 화이트 등 3가지 맛 초콜릿을 담았다.

‘러브벌룬 캔디 워터보틀 355ml’는 워터보틀 상단에 캔디와 초콜릿 등을 담을 수 있는 작은 컨테이너가 특징이다. ‘러브핑크 오드리 텀블러 355ml’와 ‘러브블루 오드리 텀블러 355ml’는 메시지 카드가 달려있어 선물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 실리콘 재질의 ‘러브레터 초콜릿 몰드’ 등도 출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