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멕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코멕스가 친환경 주방용품 시리즈를 선보인다.

코멕스가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주방용품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를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마트에 입점한다고 6일 밝혔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는 산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주방용품으로 제품 폐기 후 36개월 산화 생분해 기간을 거쳐 제품이 자연스럽게 썩어 자연계로 돌아가는 친환경적인 바이오 플라스틱 제품이다.

해당 시리즈는 소비자들의 생활 속 편리함은 유지하되 자연을 해치지 않고 친환경적인 생활을 추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는 △플라스틱 밀폐용기 라인인 자연으로 돌아가는 바른용기, △위생장갑·위생백·지퍼백 라인인 자연으로 돌아가는 소모용품, △다회용 접시 및 찬기 라인인 자연으로 돌아가는 다회용기 등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출시됐다.

또 해당 시리즈는 전 제품 100% 국내 생산으로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였으며,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친환경 기술을 인정받아 녹색인증을 획득했다. 코멕스는 거의 매일 사용되는 주방용품을 필두로 컵, 포크, 빨대 등 생활용품까지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 제품 개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코멕스 관계자는 “‘자연으로 돌아가는’ 시리즈는 주방·생활용품 업계 최초로 생활의 편리함을 위한 제품에서 나아가 썩지 않는 플라스틱 폐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한 친환경적인 제품이다”며 “친환경 소재로 만든 제품이 올바르게 사용되고 제대로 폐기되어 자연계로 선순환 되는 지속가능한 변화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