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욕 데이코 빌트인 쇼룸.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쇼룸 ‘데이코 키친 시어터’를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열었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뉴욕 맨하탄 58번가 A&D 빌딩에 문을 연 ‘데이코 키친 시어터’는 약 360m² 규모로 소비자와 거래선들이 데이코 빌트인 주방가전의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삼성전자가 데이코를 인수한 뒤 쇼룸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간 열린 오프닝 행사에는 미국 동부 지역 주요 거래선과 디자인 전문 미디어, 키친 디자이너 등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데이코 키친 시어터’의 대표 라인업인 ‘모더니스트 컬렉션’과 ‘헤리티지 컬렉션’ 등이다. 데이코는 이들 컬렉션의 풀 패키지로 설치했고 ‘디자인 스튜디오’를 별도로 마련했다.

데이코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미슐랭 스타 셰프 다니엘 블뤼가 참여한 브랜드 영상도 디자이너 스튜디오에서 상영된다.

또 데이코는 미국 주방·욕실 협회(NKBA) 대표 디자이너 패트리샤 데이비스 브라운 등 전문 디자이너 6명으로 구성된 ‘데이코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지난해 11월 만들었다. 이번 런칭 행사에 현지 주방 전문 디자이너 100여명을 초청해 주방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등 최근 전개 중인 디자인 전문가와의 협업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쇼룸 내에는 데이코 소속 셰프가 요리 시연과 쿠킹 클래스를 운영할 수 있는 15석 규모의 전용 공간을 마련해 연중 직접 요리를 하며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게 했다.

데이코는 뉴욕 쇼룸을 시작으로 연내에 시카고와 캘리포니아 어바인에도 쇼룸을 오픈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올 봄에는 한국에도 프리미엄 쇼룸을 선보이며 국내 빌트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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