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H농협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이 기술을 활용해 AI가 콜센터 고객들의 질문이 담긴 데이터를 학습해, 정형화되지 않은 고객의 질의에도 답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은 2017년부터 콜센터AI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지난해 12월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경영·마케팅기법에 부여하는 특허를 등록했다.

농협은행은 이 기술을 바탕으로 250건의 질의 처리가 가능한 AI콜봇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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