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아지냥이 앱

[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삼성카드의 반려동물 기반 모바일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된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NBP의 'Chatbot'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새롭게 도입하면서 자연어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등을 아지냥이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아지냥이 서비스 수의사도 단순 질문보다 좀 더 구체적인 케이스에 대한 1대 1 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안미영 NBP 수석매니저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 대화 모델 엔진은 자연어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학습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고객을 대상으로도 챗봇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지냥이는 최근 네이버의 클로바 AI스피커와 연동해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뮤직도 선보였다. 또 반려동물을 잘 보살피기 위한 꿀팁을 매일 3가지씩 클로바 AI스피커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오픈했다.

​NBP는 삼성카드의 중장년층 대상 커뮤니티 서비스인 '인생락서'에도 Clova Speech Recognition(CSR)을 적용한 바 있다.

배한성 삼성카드 커뮤니티지원센터장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NBP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