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삼성카드의 반려동물 기반 모바일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된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NBP의 'Chatbot'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새롭게 도입하면서 자연어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등을 아지냥이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아지냥이 서비스 수의사도 단순 질문보다 좀 더 구체적인 케이스에 대한 1대 1 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안미영 NBP 수석매니저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 대화 모델 엔진은 자연어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학습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고객을 대상으로도 챗봇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지냥이는 최근 네이버의 클로바 AI스피커와 연동해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뮤직도 선보였다. 또 반려동물을 잘 보살피기 위한 꿀팁을 매일 3가지씩 클로바 AI스피커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오픈했다.
NBP는 삼성카드의 중장년층 대상 커뮤니티 서비스인 '인생락서'에도 Clova Speech Recognition(CSR)을 적용한 바 있다.
배한성 삼성카드 커뮤니티지원센터장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NBP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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