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타카타 에어백을 장착한 일부 모델에 대해 적극 리콜을 실시한다.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올해 2분기부터 타카타 에어백 리콜을 시행할 것 이라고 밝혔다.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김지섭 고객서비스 부사장은 “이유 불문하고 리콜이 늦어지는 것은 안된다”라며 “올해 2분기부터 대대적인 리콜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타카타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이 주행 중 문제를 일으킨 사례는 단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다”라며 “하지만 소비자들의 불안 등의 이유로 리콜을 결정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생산된 SLK와 M클래스 등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리콜을 진행했다. 아직 3만 여대의 차량이 남은 상황“이라며 ”일본 타카타가 파산한 상태며 새로운 인플레이터를 공급해야 하는 공급업체가 물량을 제조하지 못 하고 있어 어려움이 있다. 이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7년 2월 국토교통부는 벤츠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3만 여 대에 리콜 조치를 내린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