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오전 울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소 경제와 미래 에너지, 울산에서 시작됩니다' 행사에 참석하기에 앞서 수소 활용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문 대통령이 수소 활용 모빌리티 (수소차, 드론 등) 부스에서 김세훈 현대차 연료전지사업부장(오른쪽)에게 연료전지에 대해 질문하고 있다. 왼쪽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오른쪽 두 번째는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울산광역시를 방문해 2019년 첫 지역경제투어를 진행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울산 방문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18년부터 이어오던 지역경제투어의 일환으로 네번째 지역 방문이다.

문 대통령의 울산 방문에서는 수소경제 로드맵과 울산의 미래 에너지 전략 발표가 진행된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울산 방문에 대해 혁신 성장을 선도하고 울산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전했다.

이날 진행된 수소경제 전략보고회에서는 수소경제 로드맵과 에너지 허브도시 육성전략이 발표됐다.

문 대통령은 “수소경제를 위한 우리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다”면서 “2030년 수소차와 연료전지에서 모두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역설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수소경제 로드맵 보고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의 수소 기술을 육성해 수소 경제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한 정부 계획을 발표했다.

송철호 울산광역시장은 에너지 허브도시 육성전략을 통해 동북아 오일 및 가스 허브로서의 울산 비전을 제시했다. 수소경제 전략보고회에서는 울산광역시와 현대자동차, SK가스, 에쓰오일, 두산, 효성중공업 등 14개 기관이 ‘고용-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도 경제 활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경제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