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기형 남북 비즈니스모델 모색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산업 중기·벤처
중기중앙회, 중기형 남북 비즈니스모델 모색2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제2회의실서 토론회 개최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2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형 남북 비즈니스모델 토론회'를 개최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과거 경협형태보다 고도화된 중기형 남북 상생 비즈니스모델 도출을 위한 연구를 진행했고 이날 토론회에서서 그 결과물을 전문가, 기업인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양갑수 중소기업중앙회 통상협력실장은 “북한의 권역, 지역별, 바람직한 진출 업종과 형태를 제시하고 남한의 한반도 신경제구상 및 북한의 경제개발전략과 연계된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의미 있는 한 걸음”이라며 이번 연구의 의의를 밝혔다.

토론회는 최대석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장이 진행하고 이재호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과 연계한 중소기업형 남북 비즈니스 모델'을, 안궈샨 중국 연변대 교수가 '두만강 지역의 중·북경협 현황 및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수 서강대 교수, 조봉현 IBK경제연구소 부소장, 채희석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 브라이언 마이어스 동서대 교수, 팜 뚜엔 주한베트남 상무관, 이주태 통일부 교류협력국장,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통상산업본부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송혜리 기자  chewoo_@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