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성욱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MIND AI)가 글로벌 투자업체 제네시스캐피탈(Genesis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캐피탈은 중국 블록체인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최고 금융기관인 제네시스그룹이 운영하는 암호화 펀드다. 제네시스캐피탈은 잠재력이 가장 큰 초기 단계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프로젝트가 성장함에 따라 투자뿐 아니라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제네시스그룹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기업가를 위한 원스톱 숍을 제공하기 위해 제네시스랩(Genesis Lab)과 제네시스투자은행(Genesis Investment Bank)을 운영하고 있다. 제네시스캐피탈 포트폴리오에는 쿼크체인(QuarkChain), 씰레(Seele), 트론(TRON), 엔도르(Endor) 등이 포함돼 있다.

이정환 마인드AI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마인드AI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AI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AI 엔진과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인드AI은 병렬 처리, 슈퍼컴퓨터 및 대용량 자료가 있어야 하는 구조를 구축하기보다는 캐노니컬(Canonical)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에 기반한 핵심 추론(Reasoning) 엔진을 만들었다. 혁신적이고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데이터 구조를 이용해 텍스트에 불완전한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도 AI가 자연 언어를 이용해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