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2일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과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을 방문했다. 신동빈 회장(오른쪽)과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 <사진=롯데지주>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2일 롯데그룹의 유통매장을 깜짝 방문하며 현장경영을 펼쳤다. 신동빈 회장이 주말에 사업장을 방문한 것은 지난 10월 경영에 복귀한 이래 처음이다.

롯데지주는 신동빈 회장이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신규 오픈한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에 도착해 1시간 반 가량 백화점과 마트를 둘러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롯데백화점 강희태 대표와 롯데마트 문영표 대표 등이 동행했다.

신 회장은 6층 식당가를 시작으로 각 층을 돌며 영업 상황을 세세히 살펴봤다. 특히 식품관 리뉴얼 등 매장개편 공사가 진행되는 현장을 점검하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신규 오픈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낸 직원들을 격려하고 “고객들을 위한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쇼핑환경을 구현하는데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사진은 신동빈 회장(왼쪽)과 강희태 롯데백화점 대표. <사진=롯데지주>

고객이 붐비는 이벤트 매장, ‘롯데 온리’ 브랜드 매장과 편집매장, 지하철 연결입구 등 여러 곳을 둘러보며 고객반응을 살폈다.

롯데마트에서는 QR코드를 적용한 전자가격표시기와 지능형 쇼케이스 등이 적용된 차세대 스마트 기술도 점검했다.

매장 방문 중 신 회장을 알아본 고객과 다정하게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한편 인천터미널점은 기존 신세계백화점에서 롯데백화점으로 간판을 바꾸고 이달 4일 새롭게 오픈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