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유통업계가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돼지 해를 맞이해 새해 입맛 잡기 마케팅에 분주하다. 돼지를 활용한 도시락부터 경품증정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내수시장 활성화에 나서는 모양새다.  

<사진제공=각사>

2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황금돼지해를 맞아 스팸 한정판 ‘스팸 골든 에디션’을 출시하고 다음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골든 에디션은 모두 70만개 준비됐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주요 할인점과 CJ온마트 등지에서 구입 가능하다. 골든 에디션을 구입한 소비자는 100% 당첨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제품 황금빛 라벨을 벗겨 안쪽에 새겨진 16자리 코드번호를 CJ온마트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 아이디 당 10회까지 응모 가능하다.

'황금 스팸 먹고 행운의 황금돼지를 잡아라'를 슬로건으로 한 이 행사 경품으로는 △1등 황금돼지 10돈(1명) △2등 황금돼지 1돈(20명) △3등 스팸 블랙라벨선물세트(20명) △4등 CJ온마트 50%·70% 할인쿠폰(1000명) △5등 CJ온마트 45%·65% 할인쿠폰(응모자 전원) 등이 제공된다.

롯데주류는 황금돼지해 기념 와인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2종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2종은 롯데주류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울프블라스’가 공동 기획한 와인이다. 제품 라벨을 기해(己亥)년의 천간(天干) 색인 ‘황금색’과 지지(地支) 동물인 ‘돼지’의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2종은 각각 호주산 까버네 소비뇽, 쉬라즈 품종으로 만들었다. 든 알코올 도수는 14도, 14.5도로 쉬라즈 품종으로 만든 제품 알코올 도수가 조금 더 높다.

두 와인 모두 레드와인이며 복합적인 과일향과 입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탄닌의 묵직함이 특징이다. 스테이크, 불고기 등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리며, 7700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 백화점,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2019년 ‘황금돼지해를 상징하는 울프블라스 골드라벨 한정판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지인들에게 신년 기념 선물, 설 명절 선물로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각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은 견과먹은복돼지 상품을 기획해 1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견과먹은복돼지는 황금 돼지해에 걸맞게 황금빛으로 제작된 행운의 돼지 저금통 안에 개별 포장된 견과류 9봉지가 들어 있는 상품이다.

GS리테일은 홈파티 선물용이나 새해 복돈을 대신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달린 형태의 박스로 견과먹은복돼지를 포장했다. ‘2019년 황금 돼지의 해 건강하게 시작하세요’라는 문구를 인쇄해 기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내용물인 견과류는 25g 호두 5봉과 30g 아몬드 4봉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9980원이다.

편의점 GS25에서는 오는 4일부터 황금제육 도시락,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매콤불고기·계란 볶음밥 등의 돼지고기를 메인 식재료로 활용한 기해년 첫 신상품을 선보인다.

황금제육 도시락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 제육볶음을 다양한 7종 반찬과 함께 구성했고 황금왕돈까스 도시락은 유명 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큼지막한 돈까스를 메인 콘셉트로 했다. 도시락 신상품 3종 가격은 3800원~4800원이며, 17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진라면 소컵 용기면을 증정한다.

4일부터는 황금돼지해 맞이 경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25는 도시락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 ‘나만의냉장고’(GS25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를 통해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도록 했다.

스탬프를 3개 모으면 경품을 응모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고 고객들은 응모를 통해 꽝없이 당첨되는 경품을 제공받는다. 경품은 순금 황금돼지 1돈 50개와 참스&카파 카드지갑 2만개가 준비됐고, 선착순 재고소진 시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BGF리테일 씨유(CU)는 ‘새해엔 모두 다 돼지 도시락(4300원)’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새해엔 모두 다 돼지 도시락’은 기해년을 맞아 특별히 선보이는 도시락답게 돼지고기 메뉴로 꽉 채웠다.

해당 도시락은 간장 불고기, 제육볶음을 메인 반찬으로 큐브 탕수육, 미니 돈까스, 고기산적, 햄 샐러드 등 돼지고기를 활용한 총 9가지 반찬으로 구성했다. 신동진미 햅쌀로 지은 흰 쌀밥도 돼지고기 반찬과 궁합을 맞췄다.

‘모두 다 돼지’라는 상품명은 도시락 한 판 가득 돼지고기를 담았다는 상품 특징과 함께 새해에는 모든 일이 다 잘 되길 바란다는 두 가지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도시락 용기 바닥에는 도시락 구매 고객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도 숨겨져 있다.

CU는 ‘새해엔 모두 다 돼지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해당 상품 구매 시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 대상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증정(2만개 한정)하는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한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새해에도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기 위해 돼지를 컨셉으로 가심비 높은 도시락을 기획하게 됐다”며 “기해년에도 CU(씨유)에서 간편하고 맛있는 한 끼를 만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도시락 메뉴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