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노랑풍선>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노랑풍선은 14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개최한 CCM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2013년 직판여행사로는 첫 CCM인증을 획득한 노랑풍선은 ‘고객만족’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가치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았다. 

아울러 소비자 중심경영 기업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상품 설계 및 불만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에게 수준 높은 상담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인 상담 품질 평가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알림톡 발송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별 고객 안내를 강화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다.

홈페이지∙모바일 개편을 통해 소비자 제공 정보 채널를 강화하는 등 여러가지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 관리에 힘쓰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현지 여행 서비스 품질 강화에 집중해 △가이드 등록제를 통한 가이드 서비스 품질 관리 △현지 행사보고를 통한 서비스 개선점 발굴 △여행 중인 고객 대상 해피콜 진행 등 여행에서 발생될 수 있는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최명선 노랑풍선 전무는 “노랑풍선은 최고고객책임자를 필두로 전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경영의 선두에 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구성하고, 회사 내외 모든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정착시켜 고객을 위한 최고의 신뢰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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