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패치와 함께 신규 PVP 모드를 공개하고 연말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패치에서는 '섬의 마음' 획득과 배틀 아이템 수급 등의 난이도를 완화해 이용자들이 로스트아크를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 로스트아크에 신규 PVP 모드가 추가된다. '경쟁전 프리시즌'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된 신규 PVP 모드 ‘경쟁전’은 시즌제로 진행되며 3대 3 PVP 모드인 ‘섬멸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팀 단위 매칭이 가능한 섬멸전과는 달리 개인 단위로만 매칭 신청이 가능해 색다른 조합으로 3대 3 매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프리시즌 기간 동안 경쟁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참여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없었던 그릇된 욕망의 섬에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이야기가 추가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섬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고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이용자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12일부터 1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과 아바타를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실시되며 같은 기간 게임 내 산타 NPC를 만나 퀘스트를 수행하고 특별 NPC인 ‘눈꽃사슴’ 호감도를 올려 크리스마스 테마 꾸미기 아이템과 눈꽃사슴 카드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이용자를 찾아온다. 

PC방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배틀 아이템과 항해 필수 아이템, 신규 탈 것과 무기 아바타를 지급하는 신규 PC방 이벤트도 시작되며, PC방 프리미엄 보상도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에포나 의뢰+1’ 아이템 보상을 새롭게 추가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콘텐츠 패치를 통해 이용자들이 로스트아크를 보다 쉽고 다양하게 즐김에 있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즐겁고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로스트아크만의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는 만큼 많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