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문재인 정부 D+α
문재인 정부 D+567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연합뉴스]

◇문 대통령 G20일정 돌입…동포간담회서 '평화의 길 순풍 모아달라'

G20정상회의 참석차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각)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부에노스아이레스 시내 알베알 아이콘 호텔에서 열린 동포 간담회에 참석했다. 만찬 형식으로 진행된 간담회에는 아르헨티나 주재 동포 230여명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부에노스아이레스는 스페인어로 ‘좋은 공기’‘순풍’을 의미하는데, 한반도 평화로 가는 길도 순풍을 타고 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올해 ‘세계 한인의 날’ 정부 포상 유공자인 아델라 마리아 비고띠 데 김에게 훈장을 수여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_@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