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사진출처=청와대 홈페이지>

◇ 문재인 대통령, 싱가포르-파푸아뉴기니 순방 출발

문재인 대통령이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EAN) 관련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3일, 5박6일의 일정으로 싱가포르와 파푸아뉴기니 순방을 떠났다.  

문 대통령은 13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제20차 한-ASEAN 정상회의, 제21차 ASEAN+3 정상회의, 제13차 동아시아정상회의(EAS) 등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 ‘신남방정책’을 설명하고 아세안 국가들과 실질 협력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이어 문 대통령은 파푸아뉴기니로 이동해 17일부터 18일까지 제26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올해는 ‘포용적 기회 활용, 디지털 미래 대비’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의 ‘다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을 국제사회에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및 APEC 정상회의에 참여하는 주요 국가 정상들과 양자회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한반도에서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이루기 위한 우리 정부의 정책과 노력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 기반을 단단히 다져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